티스토리 뷰

반응형

새치염색을 하는 기간이 얼마나 되시나요? 한달에 한번? 자주 하시는 분은 3주에 한번씩 하게 되는데요. 저도 염색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머리밑에 흰머리가 보이기 시작하면 어떻게서든지 몇일 더 버텨보려고 노력한답니다.

그 이유는 염색약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 노안이 빨리 오고 화학성분의 자극으로 두피가 건조해지거나 뾰루지가 나는 등의 부작용 때문이죠.

 

그 뿐인가요? 염색을 하기위해 들이는 돈과 시간, 그리고 노력도 무시할 수 가 없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화학 염색약을 피하기 위해 천연염색제를 많이 알아보시는데요.... 하지만 천연염색제는 지속성이 떨어져서 자주 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최근 커피염색제를 만드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나오고 있는데요. 커피 염색제는 들인 시간에 비해 제대로 염색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지속성도 많이 떨어져서 실망만 남겨주지요.....

커피염색제 만들기 아닙니다!

커피염색제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다고는 하나 염색제를 일일이 만들어서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효과가 떨어진다는 리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커피는 카페인이 들어있어서 두피 혈액순안을 돕기때문에 두피청결과 모발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화학성분이 없어서 자극이 없는 비교적 안전한 재료이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커피로 염색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이 방법을 써야하는 이유는 한달에 한번씩 염색하는 기간을 좀 더 길게 늘려주어 염색횟수를 조금이라도 줄여주기 위함입니다.

또한 이렇게 하면 염색약으로 인한 자극을 최소화하고 두피와 모발에도 좋은 영향을 주어 힘없는 모발에 건강한 윤기를 주고 나아가 탈모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매일하는 샴푸!

우리는 매일 또는 이틀에 한번씩 샴푸를 합니다. 바로 매일하는 이러한 행위에 초점을 맞추어 시간을 절약하고 쉽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염색기간을 늘리기 위해서 커피 염색제를 미리 만드는 노력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시중에 나오는 염색샴푸를 사지 않으셔도 됩니다.

매일하는 샴푸에 커피 한 스푼이면 됩니다. 

그렇다면 사용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머리를 감기위해 머리카락에 물을 적시고 손에 샴푸를 덜어냅니다.

2. 샴푸가 있는 손바닥 위에 커피 한 스푼을 넣습니다. 이것을 같이 섞어 거품을 냅니다.

3. 커피는 비교적 쉽게 녹으며 샴푸와 함께 머리카락을 마사지 합니다.

4. 이렇게 1~2분 방치해 놓습니다.

5. 머리를 헹궈줍니다.

트리트먼트를 하실때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하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커피향이 나기때문에 트리트먼트 향을 살려주는게 좋겠습니다.

처음에는 이 방법이 별로 효과가 없다고 생각 할지도 모르지만, 다음 염색기간까지 계속 커피와 함께 머리를 감아준다면 커피가 중첩해서 연하게 염색이 되기 때문에 화학 염료의 염색기간을 훨씬 더 오래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모발을 강화시켜 건강하고 윤기나는 머리카락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바로 실천해 보시겠어요?

반응형